축복 ‘패키지’ 배달사고

주전 520년 12월 18일, 독립을 맞아 본국에 돌아온 백성들은 희망과 기대를 모아 성전재건을 착공한지 오늘로 만 5년이 되는 날입니다. 사마리아인들의 방해로 15년간의 공사 지연으로 성전 없는 예루살렘에서의 삶은 반쪽짜리 축복의 고달픔이 계속되었습니다. 학개 선지자를 보내셔서 축복의 '패키지’배달 사고 원인과 그 대책을 말씀하실 때까지 그들은 모르고 있었습니다.

축복의 '패키지’를 내리셨는데 배달 사고로 곡식은 반 토막 났고 포도수확은 이보다 더해 60%가 생산 중에 사라져 버렸습니다. “그 때에는 이십 석 곡식더미에 이른즉 십석 뿐이었고 포도즙 틀에 오십 그릇을 길으려 이른즉 이십 그릇 뿐이었었느니라”(학개 2:16) 하나님의 말씀대로 순종하여 예루살렘 성전을 짓고 있는 중에도 그 많은 수확량이 줄어 축복의 배달 사고가 생겼다는 말씀입니다. 수확량을 줄이실 때 “내가 너희 손으로 지은 모든 일에 폭풍과 곰팡과 우박으로 쳤으나 너희가 내게로 돌이키지 아니하였었느니라.(학 2:17b) 사막의 폭풍으로 가뭄을 몰고 왔고 지나치게 긴 우기로 곰팡이가 나서 썩게 했으며 우박을 내려 수확을 날려 버리셨다는 여호와 하나님의 말씀 -.

이유인즉 백성들이 성전을 짓지만 과거 70년 동안 성전 없는 이방 땅에서 종 살이 할 때 지은 죄를 회개하지 않았기 때문으로 제 아무리 노력하고 아름다운 성전을 지어도 과거의 죄가 용서되지 않는다는 말씀입니다. 모세율법은 부정한 마음으로 거룩한 성전 재건의 일을 할지라도 그 전체가 부정하게 된다는 말씀입니다. 회개하지 않은 부정한 마음이 성결한 성전 재건의 노력을 상쇄시키고 전체가 거룩하게 될 수 없다는 것입니다. UNHOLY나 UNCLEAN은 TRANSFER 혹은 TRANSMIT된다는 것입니다. 성결한 것, 깨끗한 것, 정결한 것은 전염이 되지 않지만 부정한 것은 전달이 된다는 말씀은 마치 전염 병에 걸린 사람이 건강한 사람과 함께 있을 경우 병은 전염되지만 반대로 건강은 결코 전염되지않는다는 당연한 진리의 말씀입니다.

죄를 회개하고 “내가 오늘부터 너희 가운데 함께 함께 하시겠다.”는 약속! 하나님은 사랑이 지만 동시에 거룩하십니다. 하나님의 은혜와 축복이 DELIVERY되기 위해서는 거룩해야 합니다. 다른 곳으로 잘못 배달된 사고가 아니라 수취인의 자격을 증명하지 못하는 안타까운 배달 사고입니다. 그러나 만일 회개하면 오늘 부터 추수가 달라지고, 내가 너희와 함께하고, 너희는 나의 사랑하는 귀향민이며 나의 친 백성들이다'하셨습니다. ’더 이상 가뭄이나 곰팡이 우박으로 인한 생산량 감소로 고통은 없을 것이다! ' 약속하셨습니다.

사랑하시는 여러분, 하나님의 영생과 구원의 축복을 받아 누리고 싶은데 DELIVERY가 되지 않았습니까? 먼저 마음으로 죄인임을 고백하고 회개하십시오. 하나님께는 아무리 많은 죄, 큰 잘못도, 복잡한 삶도, 이해 못할 과거도 자백하고 회개하면 즉시 해결해 주십니다. 하나님의 사랑과 거룩은 동시에 만족시키는 갈보리산 십자가 – . 하나님은 거룩하시기 때문에 죄를 심판해야 합니다, 그러나 동시에 하나님 깨서는 여러분을 사랑하시기 때문에 아들을 주셨습니다! 하나님의 사랑과 거룩히 바로 갈보리산 십자가에서 나타났습니다.

오늘이 바로 하나님의 영원한 은혜의 선물 '패키지’가 여러분에게 '딜리버리’되는 날이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아멘, 할렐루야!

Previous
Previous

190418 ‘콩심은데 콩나고 …….’

Next
Next

그날을 위한 준비 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