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515 종의 능력과 권위
종의 능력과 권위
하나님의 메시아께서 세상에 오셔서 하늘나라를 세우고 확장해 나가기 위해서는 반드시 이겨야하는 세력들이 있었습니다. 공중의 권세 잡은 사탄과 죄의 결과로 모든 사람에게 정해진 죽음 (히 9:27) 그리고 지옥의 형벌입니다. 하나님의 천사 장으로 하나님의 보좌에서 받들던 아침의 천사 계명성은 하나님보다 자신을 더 높이려는 교만에 하나님을 대항하다가 하늘에서 쫓겨났습니다. (이사야 14: 12-17) 그리고는 하나님께서 세상을 창조하시고 사람을 창조하시자 곧바로 세상에 내려와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피조물 인간을 유혹하여 그들이 죄를 짓도록 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사탄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죄 아래 가두고 자신을 섬기게 했습니다. 그리고 죽은 후에는 모든 사람을 지옥으로 데려갔습니다. 이렇게 사탄의 지배하에 그에 의해서 통치를 받는 세상을 구원하시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이 사탄의 세력과 싸워 이기셔야 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의 메시아로써 공생애를 시작하시고 4명의 제자들을 부르신 후 가버나움에 들어가셨습니다. 마침 안식일을 맞아 회당에 들어서신 메시아! 관례에 따라서 회당 장을 방문객인 예수 그리스도에게 말씀을 간증하실 기회를 주셨고, 무슨 내용의 말씀인지 마가는 언급을 하지 않았지만 메시아께서 말씀을 시작 하시자 지금까지 시작부터 지금까지 조용히 앉아있던 한 사람이 소리를 지르기 시작했습니다. “나사렛 예수여 우리가 당신과 무슨 상관이 있나이까? 우리를 멸하러 왔나이까. 나는 당신이 누구인줄 아노니 하나님의 거룩한 자니이다.” (막 1:24) 귀신들린 사람은 금방 메시아를 알아보았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조용히 하고 그 사람에게서 나오라 하시자 떨며 그 사람에게서 나왔습니다. 회당의 집회가 시작되고 찬양과 기도 강론이 이어지고 그리스도 차례가 될 때까지 사람들 속에 조용히 앉아듣던 그가 소리를 지르며 소란을 피우고 나오라 명하시자 그에게서 나왔습니다.
엄청남 힘입니다. 무서운 권세입니다. 대항 할 수 없는 능력입니다. 마귀는 메시아 앞에 완전히 굴복하고 말았습니다. 사탄은 예수 그리스도가 누구인지 알기 때문입니다. 그가 태초에 어디 계신 중 알았고 어떤 능력이 있는 줄 알았습니다. 어떤 일을 하려고 세상에 오셨으며 앞으로 받으실 영광을 보좌를 잘 알고 있습니다. 시작과 과거를 알고 현재와 미래를 알고 있었습니다. 또 사탄 자신에게 주어질 영원한 불 못의 형벌도 잘 알고 있었기 때문에 떨었습니다. 무서워 소리를 질렀습니다. 그리고 그 사람에게서 나왔습니다!
사탄은 그리스도의 권능에 대항 할 수 없었습니다. “내가 메시아니 너는 그 사람에게서 나오라!” 고 자신을 들어내지 않으셨지만 “잠잠하고, 그 사람에게서 나오라.” 말씀하시자 마귀가 순종하며 나왔습니다. 함께 회당에 앉아있던 자들은 처음에는 말씀에 놀랐습니다. 지금까지 회당에서 가르치던 선생들과 달랐기 때문입니다. 메시아께서는 자신에 관한 것, First Hand로 말씀하시지만 이스라엘의 선생인 랍비들을 선지자들에게서 배운 사람들에게 다시배우고 또 다시 배운, Second Hand, 이기 때문에 다를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리고 이 회당에서 이 사실을 본 사람들은 자신들이 본 이 소식을 갈릴리에 널리 전파했습니다. 메시아에 관한 “good news“ 오늘 날로 하면 신문으로 라디오로 TV로 인터넷으로 SNS로 .... 그날 회관에 참석했던 증인들은 이 기이하고 놀라운 사실을 말하지 않을 수 없었을 것입니다!
사랑하시는 여러분! 하나님의 메시아가 하늘나라를 확장해가는 놀라운 능력과 권위 앞에 사탄은 대항 할 수 없었습니다. 공중의 권세 잡은 사탄을 물리치시므로 그 세력에 눌린 사람들을 구원 하실 수 있는 것입니다. 사탄 뿐 아니라 자연, 질병, 세상 System 등 그의 능력과 권세 앞에 모든 것들이 복종합니다. 그가 승리하셨습니다. 할렐루야.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