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622 링컨은 실패자였습니다.

링컨은 실패자였습니다.

미국의 16대 대통령 아브라함 링컨은 재임 중 남북전쟁으로 연방공화국이 양분될 위기에서 11개 주의 남부 연합군에 대항하여 북군을 승리로 이끌어 연방 제도를 계승케 했으며, 노예제도를 종식 시켰습니다. 가난한 가정 출신인 그는 독학으로 변호사가 되었고 일리노이 주 상원이 되었으며, 연방 하원을 거쳐 대통령에 당선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의 삶은 승리와 영광 대신 늘 패배와 시련 속에 살아 그의 실패의 이력 또한 후대에 용기와 재도전의 ‘모델’이 되고 있습니다. 링컨은 1832년 일리노이 의회진입에 실패했고, 1843년 연방 하원도전에 실패했으며, 1848년 연방 하원 재도전에도 실패했습니다. 1855년 연방 상원 도전에 실패했고, 다음해인 1856년 부통령 지명전에 실패한 후 1858년 연방 상원 재도전에서도 고배를 마시고 1860년 미국 제 16대 대통령에 출마하여 당선 된 것입니다.

그런데 링컨의 일생을 보면, 첫째, 그는 실패의 종이 되지 않았으며 과거가 다음 도전을 방해하지 않았습니다. 만일 그가 자신의 실패에 메어 있었다면 그는 오는 우리가 사랑하는 링컨은 결코 될 수 없었을 것입니다.

둘째, 현재에 최선을 다했습니다. 지난 실패를 돌아보며 오늘을 허비하지 않았습니다. 실패는 그에게 다음 도전을 위한 역사교과서였습니다.

셋째, 목표를 세우고 미래를 향해 꾸준히 전진해 갔습니다. 내일을 위해 투자하지 않는 사람은 두 종류가 있다고 했습니다. 목표가 없는 사람은 투자 하지 않습니다. 기업가도 학생도 운동선수도 목표가 있어야 투자합니다. 다음으로는 자신이 최고 수준에 도달했다고 생각 할 때 투자하지 않습니다. .

그리스 올림픽 경기는 매우 특별한 경기 규칙을 가지고 있었는데, 경기에 참가한 자들이 정해진 코스를 달려 가장 먼저 골인 지점에 도착하는 경기자가 우승을 하는 것이 아니라 출발 지점에서 들고 달린 횃불을 끄지 않고 골인 지점에 먼저 도착하는 경기자가 우승을 했습니다. 신앙의 경기를 잘 시작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그러나 최후 승리는 골인하여 상을 얻는 마지막이 더 중요합니다. 과거 일을 잊어버리십시오. 현재에 집중하여 매진하십시오. 그리고 미래를 위해 목표를 세우고 투자하십시오. 모든 것 위에 하나님의 도우심을 구해보십시오. 링컨을 도우셨던 하나님이 우리도 돕고 계십니다.

Previous
Previous

6월 24일 시와꼬차 교회 헌당 예배 (1/2)

Next
Next

6월 22일 가레노 교회 헌당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