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730 씨 뿌리는 비유는 천국복음의 비밀입니다.
씨 뿌리는 비유는 천국복음의 비밀입니다.
비유 - '땅의 이야기로 하늘의 의미를 찾는 다.’는 뜻이며 우리가 매일 보고 듣고 아는 것을 통해서 눈으로 볼 수 없는 영적진리를 아는 것입니다. 비유는 때로는 우리 자신을 보는 거울이며, 하나님을 보는 창, 말씀에 대한 통찰력 등을 줍니다. 그러나 예수께서 비유를 주신 것은 하늘나라를 선포하며 심판이 오고 있음을 경고하고 하늘나라로 초청하는 메시지로, 복음과 하늘나라 확장을 이해시키기 위한 것이다.
씨 뿌리는 자에 대한 비유는 예수 그리스도 당시에 대부분의 농사를 짓는 사람들에게 이해하기 쉽게 농업을 비유하여 하늘나라 복음의 비밀을 설명하신 것입니다. 먼저 비유에 나타난 '씨’와 '씨 뿌리는 자’가 누군지는 전혀 언급이 없으나, '씨’는 하나님의 말씀인 천국 복음을 나타내며, '씨 뿌리는 자’는 복음을 전하는 그리스도인 우리들을 상징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인 씨는 완전한 상태로 한 가지 종류만 있습니다. 따라서 복음도 변형 시켜서는 안 됩니다. 만일 복음을 변형시키면, 다른 복음이 되며 이는 곧 거짓 복음이 됩니다. 따라서 이 비유는 씨와 뿌리는 자에 대한 비유가 아니라 흙 혹은 밭에 대한 비유입니다. 베드로는 후에 편지를 기록하면서 “너희가 거듭난 것이 썩어질 씨로 된 것이 아니요 썩지 아니할 씨로 된 것이니 하나님의 살아 있고 항상 있는 말씀으로 되었느니라.” (벧전 1:23)고 했고 바울도 로마서를 기록하면서 “내가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아니하노니 이 복음은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됨이라 첫째는 유대인에게요 또한 헬라인에게 로다. (롬 1:16절)
비유에는 4 종류의 밭이 있습니다. 그 중 첫 번째는 길가입니다. 길가는 사람들이 많이 다녀 딱딱하게 굳었고, 씨가 떨어지자 완전히 오픈됩니다, 싹이 날 수도 없고 뿌리를 낼 수는 더 더욱 없습니다. 그리고 길 가에 떨어진 씨를 새들이 먹어버렸습니다. 새는 사탄을 상징하고 있으며, 하나님의 말씀이 완고한 사람들의 마음에서 싹이 나지 못하도록 사탄이 방해 합니다.
비유의 두 번째 밭은 돌밭입니다. 씨가 떨어져 싹이 나지만 뿌리가 자라지 못하고 햇볕이 나면 말라 죽어 버립니다. 이는 말씀을 받고 기뻐하지만, 환란이나 핍박이 오면 바로 포기하는 거짓 구원이며, 순간적인 감정적으로 받아들이는 종교적인 느낌입니다. 가짜나 Plastic 제품 같은 모조품 참 구원받은 신자가 아닙니다. 육신이 자라지 못하게 합니다.
세 번째 밭은 가시떨기입니다. 가시 넝쿨 속에 떨어진 씨는 뿌리가나지만 우거진 잡초가 자라지 못하게 방해합니다. 세상과 복음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세상염려 재리의 유혹 기타 욕심이 공존 하는 혼잡한 마음, 이중 마음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와 복음과 자신들의 부와 명성을 함께 소유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그리스도인들은 세상과 하나님을 동시에 사랑 할 수 없고 두 주인을 섬길 수 없습니다.
비유의 마지막 네 번째는 30배 60배 100배 결실을 거두는 좋은 땅입니다. 풍성한 성령의 열매를 맺습니다. 비유의 처음 3 땅은 실망을 주고 나중 세 열매의 수확량은 기대이상입니다. 그런데 사람의 마음을 상징하는 밭은 원래부터 좋은 밭은 없습니다. 천연 그대로의 땅이 아닙니다. 딱딱한 땅 돌 밭 가시떨기 밭을 좋은 땅으로 변화 시키신 분은 하나님이십니다. 딱딱한 땅을 갈고, 돌밭에 흙을 주어내며, 가시나무를 자릅니다.
하나님만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30배 60배 100배 결실을 맺는 은혜의 복음입니다.
사랑하시는 여러분, 오늘 이 비유가 주시는 메시지는 무엇입니까? 그렇습니다. 이 씨 뿌리는 자의 비유는 우리에게 하나님의 자비와 하늘나라의 비밀인 복음을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처음 3땅은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면 하나님께서 좋은 땅으로 변화시켜줍니다.
부정적인 땅, 생산성이 없는 땅에서 긍정적인 땅 초자연적인 열매를 매는 생산적인 땅으로 바꾸십니다. 그러나 다만 예수 그리스도를 믿을 때만 가능한 것입니다. 그리고 오래 참으시는 하나님께서는 금년 시즌에 열매가 없으면 내년에 다시 씨를 뿌리시는 자비의 아버지이십니다.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