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416 영적전쟁의 '에센스'
축복의 카다로그 에베소서 - 그리스도인의 축복의 보물창고, 보물 상자, 성경의 어떤 책보다 더 풍부한 교회의 비밀을 알려준 바울의 옥중서신. 하나님께서 창세전에 계획하시고 아들을 보내셔서 십자가의 피로 구속하시고 성령으로 인을 치셨습니다. 구약의 두 인종의 분류인 유대인이나 이방인이 아닌 새로운 인종, 새로운 화해의 공동체 새로 지음을 받은 제 3의 인종들의 삶에 관한 기록입니다. 따라서 옛 사람을 벗어 버리고 서로 연합해서 하나님을 닮아가며 사랑 가운데서 새로운 부부관계 자녀관계 주인 관계를 이루되 하나님께서 주신 전신 갑주를 입고 사탄의 공격에 대항하라. 고 권면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영적인 적의 점령지 세상은 우리를 포위하고 때마다 순간마다 공격해 오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전신갑주를 입고난 후에도 구원의 헬멧을 쓴 머리와 의의 조끼를 입은 가슴을 공격합니다. 진리의 벨트를 띈 허리와 복음의 군화를 신은 발을 걸고넘어집니다. 믿음의 방패가 아무리 강해도 때로는 허점을 보이며 성령의 검도 쓰지 못하는 경우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축복을 구경하며 박수를 보내지 않고 싸움을 시작하는 적. 하나님께서는 소개된 여섯 가지 성능과 스펙이 소개된 무기 외에 성능이 소개 되지 않아 SPEC을 모르는 강력한 일급 무기, 사탄에게 알려지지 않아 방해가 불가능한 비밀 무기 기도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화장품의 기본이며 기초에 해당하는 '에센스’며 '파운데이션’입니다. 기도 없는 무장이나 무기는 사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리스도인이 삶의 성적표인 기도. 바울이 만일 오늘 에베소서를 쓴다 해도 기도는 모든 것을 이길 수 있는 가장 크고 두려운 비밀 무기로 기도를 소개했을 것입니다. 현대전의 원자 폭탄을 이기는 무기역시 하나님의 기도의 힘이기 때문입니다. 핵전쟁을 소총으로 이길 수 없고 기도 없이 우리의 힘과 기술로 사탄에게서 승리 할 수 없습니다. 사탄과의 전쟁은 개인적인 전쟁이면서 교회에 아주 직결된 영향을 미칩니다. 그러나 사탄은 가장 약한 성도라도 그가 무릎을 꿇고 기도하며 하나님의 도움을 구하는 것을 보면 떤다. 고 했습니다.
따라서 모든 그리스도인들은 모든 경우에 항상 기도해야 합니다. 좋을 때 나쁠 때 비극을 만날 때 기쁠 때 일이 성공했을 때 일이 실패 했을 때 하나님과 가까이 있을 때 하나님과 멀리 떨어져 있을 때에도 ..... 어떻게 기도할 까? 왜 기도해야 하는 가? 무엇을 위해서 기도 할까? 어떤 자세를 하고 기도 할까? 누구와 기도 할까? 어디에서 기도 할 까? 기도의 이론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진실한 마음으로 하나님과 대화를 해야 합니다.
남들에게 보이거나 들리기 위한 기도가 아닙니다. “구하기 전에 하나님이 아시므로” (마태 6:8) 믿기만 하고 기도하지 않아도 된다. 는 말은 잘못된 가르침입니다. 밥을 먹으면 배부를 줄 알므로 먹어야 하며, 전구를 바꾸면 밝아 질 줄 알므로 전등을 바꿔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기도하라고 하셨고 하나님께서 우리의 기도를 듣기를 원하십니다. 하나님께서 아시지만 우리가 구하기를 원하시며 그를 의지하기를 원하십니다.
예수께서도 산상수훈에서 “구하라 주실 것이요.”하셨습니다. 하나님 편에서는 큰 것 작은 것 복잡한 것 간단 한 것이 있을 수 없습니다. 사도요한도 “그를 향하여 우리의 가진바 담대한 것이 이것이니 그의 뜻대로 무엇을 구하면 들으심이라 우리가 무엇이든지 구하는 바를 들으시는 줄을 안즉 우리가 그에게 구한 그것을 얻은 줄을 또한 아느니라.”고 우리의 기도를 격려하셨습니다.
사랑하시는 여러분, 사탄의 공격을 이길 수 있는 하나님의 초강력 비밀 무기 스펙이 알려지지 않아 사탄도 방어가 불가는 합니다. 끝까지 참으면서 응답 될 때까지 믿고 기도해아 하겠습니다. 목적을 가진 기도. 기도는 하나님의 힘을 우리의 전쟁에 이용하는 것입니다.
지금 순간 조용히 그를 의지하며 기도해 보시지 않으시겠습니까?